컨설턴트의 역할과 필요성
- 마케팅 토이비
- 3월 20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3월 23일

컨설팅의 핵심은
1. 스토리 & 커리큘럼 전략
2. 공부 요구 능력 향상
3. 학교분석 및 대학 입시에 필요 항목 분석 전달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묶어서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위의 세가지 항목을 다른 말로 하자면 대입에 대한 전략, 공부 가르치기, 대학 요구사항 분석 입니다. 이 세가지를 그렇다면 그 다음 질문들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컨설턴트란 도대체 무엇을 해주는 사람인가 그리고 컨설턴트가 꼭 필요한가?
제가 생각하는 컨설턴트는 1번, 3번만 포함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학교 분석과 입시에 필요항목들을 분석하여 스토리와 커리큘럼을 짜는 사람이 컨설턴트가 아닙니다. 단순히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이 학교는 이런것들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런것들을 해야합니다. 대회 수상을 해야하니 이런 대회를 나가보시면 좋습니다. 혹은 이런 EC가 필요하니 해보는게 어떨까요 라고 전달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이런 일들은 모든 정보가 거의 노출되어있는 인터넷 서치를 통해 학생 혹은 학부모께서 직접 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컨설턴트는 아이의 성적과 인품과 생활 모두를 책임지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말씀을 드리는 바탕은 학생과의 수업 또는 정기적 의사소통을 꼭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생과의 수업 또는 정기적 의사소통을 통해서 아이의 성적을 직접적으로 개입해 관리하여 아이의 성적을 관리하고, “공부”를 왜 해야하는 지 에 대해서 이해하고 전달할 줄 알며, 아이의 특성을 파악하여 아이만의 유니크한 스토리와 커리큘럼 전략을 만들어가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유학의 길을 앞서 겪어온 사람들로서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해본 경험이 있는 형 누나 언니 오빠로서 전달해 줄 수 있는 메세지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수업 베이스의 컨설팅이 아닌 단순히 정보전달과 지시만 존재하는 컨설팅은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만, 아이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영향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컨설턴트는 소수의 학생만을 위한 멘토로서 본인의 한마디, 판단 능력, 공부를 가르치는 능력, 아이와 공감 능력 모든 것이 필요한 자라나는 학생이라는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프로젝트 매니저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관점에서 바라보자면 컨설턴트의 영향력은 크고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필요하다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학생들이 공부에만 신경 쓰고 행복한 청소년기 그리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그리고 학부모님들께서는 복잡한 정보의 정리, 바쁘신 분들께서는 아이를 지도할 멘토가 필요하시다면 컨설턴트&선생님&멘토&언니오빠 역할을 모두 하는 토이비 에듀의 컨설팅에 한번 믿고 맡겨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